케르세틴(QUERCETIN)
케르세틴은 포도를 비롯한 많은 종류의 과일과 채소에 들어 있는 데 특별히 양파껍질에 많이 들어 있다. 황갈색의 플라보노이드로 알러지로 인한 염증을 감소주는 항알러지 기능이 강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방해하는 항암역할도 합니다. 폐를 보호하는 기능을 나타내고 천식에도 유용한 성분입니다. 또한 항시스타민작용도 합니다.
 
바이오플라보노이드는 채소나 과일의 밝은 빛깔을 띠는 천연물질로 비타민C의 흡수를 증대시켜 준다. 또한 건강한 콜라겐을 유지시켜주고, 항산화제로서 유리기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또한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케르세틴의 작용에디한 연구결과>>
1. 항히스타민(histamine), 세로토닌(serotonin) 작용으로 알러지의 작용기전을 방지해 줍니다.

2. 폐의 히스타민(histamine)과 류코트리엔(Leukotriene)이라는 폐의 염증유발 물질을 제거하여 천식에 유용합니다.

3.glucose가 aldose reductase라는 효소작용으로 sorbitol로 변해 당뇨합병증이 생기는것을 방지해줍니다.

4.강력한 항산화제로서 류코트리엔과 유리기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비타민C의 항산화작용을 강화시켜줍니다.

5.최근에는 난소암, 유방암등의 항암작용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케르세틴은 쉽게 체내에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케르세틴을 복용시에는 브로멜라(Bromelain)과 함께 복용을 권해 드리고 있습니다.
브로멜라인은 천연 프로테인 소화효소로 파인에플에서 추출되는 성분입니다. 브로멜라인 자체에도 항염증 작용이 있고, 케르세틴의 항염증 작용을 강화시켜 줍니다.

출처 : http://www.canadavitaminhous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