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쏜, 호쏜효능, 호쏜베리, 하쏜, 캐나다비타민하우스, 캐나다비타민, Hawthorn

Hawthorn은 산사나무로 알려졌고 심장근육을 강화시켜주고, 정상화 시켜주는 기능이 있으며, 불규칙적인 심장박동, 고혈압 등에 적용될 수 있는 천연허브입니다.

호쏜은 정상적인 심장의 기능과 혈압을 유지시킨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프로시아니딘(procyanidins)이라는 산화방지 성분에 기인한다. 유럽에서는 흉통을 경감시키기 위해 심장의 강장제로 쓰고 있고, 꽃과 열매는 수렴제와 인두염(咽頭炎)의 치료제로 쓰인다. 또한 수종증(水腫症)과 신장질환을 가진 환자에게 효과 좋은 이뇨제로 쓰인다고 알려져 있다. (발췌: 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원료데이터베이스)

지난 2007년 4월 국내 포털에 게재됐던 기사 내용이 눈길을 끈다. 즉, “산사나무(하쏜) 잎에서 추출한 물질이 울혈성 심부전 환자의 수명을 연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 심장학회는 WS1442라 명명된 이 추출물을 2681명의 환자에게 2년간 투여해 실험한 결과 6개월, 18개월 생존율이 크게 높게 나타났다. 산사나무는 천연 항산화제로 유럽에서는 이미 심부전 치료에 이용되고 있다. 연구팀은 “일부 환자에서는 돌연 심장사도 지연시키는 효과를 보였다”며 “대규모 실험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출처: http://canadavitaminhous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