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음경은 왜 길어졌을까?



인간의 음경은 다른 영장류와 비교해서 무척 크다. 인간의 발기 시 평균 길이는 12cm인데 비해 고릴라는 3.2㎝, 침팬지는 7.6㎝에 불과하다.인간의 음경은 왜 길어졌을까.

▲마주보고 하는 성교에서는 긴 음경이 효과적이다.

그러나 오랑우탄이나 고릴라도 마주보고 성교하는 경우가 있다. 4㎝가 안 되도 가능하다는 얘기다.

▲성교 시간과 성기 길이는 비례한다.

침팬지는 7초, 고릴라는 1분인 데 비해 길이가 긴 인간은 3~5분 동안 성교한다. 그러나 오랑우탄은 4㎝도 안 되지만 15분 동안 삽입운동을 한다.

▲정자를 가능한 한 깊숙히 밀어넣어 자신의 정자로 수태시키기 위한 진화의 결과다.

긴 음경은 여성의 신체 깊숙이 정자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이긴 하다. 그리고 인류도 문명화되기 전, 오랜 시간 난교가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영장류 중 인간만 난교를 한 것은 아니다.


보다시피 인간의 성기가 길어진 이유를 설명하는 명쾌한 이론은 아직까지 없다.

문제는 남성이라면 누구든 이 성기 길이에 지대한 관심을 갖는다는 점이다. 심리학자들에 따르면 음경이 왜소하면 마음도 위축된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적극적인 수술요법이 성행한다. 최근에 ‘최소절개 복합음경귀두확대술’은 이런 고민을 가진 남성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1시간 정도에 4가지 복합수술(몸통굵기, 귀두확대, 길이연장, 조루수술)을 동시에 시행할 수 있는 방법이다. 절개가 작으므로 통증이 매우 적고 회복기간이 짧다. 수술 후 치료조차 집에서 자가치료 만으로 가능한 획기적인 방법이다.

증상별 비타민 정보!비타민,글루코사민, 캐나다 1위,캐나다비타민하우스



-대구 코넬 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